본문바로가기

서브배경

중심내용

bg

교구성지

  • 교구안내
  • 교구성지
교구성지 관련 정보
홈페이지 http://ilmanwe.or.kr 팩스 (032) 932-6307
주소 인천 강화군 내가면 고비고개로 741번길 107 교구 인천교구
지리좌표 북위 37°42′39″ 동경 126°25′3″
문의처 사무실 (032) 932-6354
찾아가는 길 강화대교 – 강화군청 - 서문 삼거리 좌회전 – 고천3리 마을회관 좌회전 – 바다의별청소년수련원 – 운동장 구령대 앞 주차 – 현양동산 사무실
일만위순교자 현양동산 십자가 석상 이미지
일만위순교자 현양동산 전경 이미지
일만위순교자 현양동산 방문자 이미지

‘침묵의 순례지’ 일만위순교자현양동산
한국 천주교회의 역사는 순교의 역사로부터 시작되었다.
적게는 1만 명, 많게는 3만 명의 순교자가 계시다고 하지만, 우리에게 이름이라도 알려진 순교자는 2천명도 채 안 된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수많은 순교자들의 이름조차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한 것이다.

이에 천주교 인천교구 故 최기산 보니파시오 주교는 2001년 강화도에 ‘일만위순교자현양동산’을 조성하였으며, 이를 한국의 순교자들 특히 무명 순교자께 봉헌하였다.
또한 이곳은 인천교구가 2004년에 설립한 ‘바다의별청소년수련원’과 인접하여 있어 젊은이들과 자연과 순교자들이 어우러지는 ‘침묵의 순례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침묵의 순례지’ 일만위순교자현양동산에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무명순교자들의 흔적을 묵상할 수 있도록 조성된 무명순교자의 길이 있고, 묵주연못, 무명순교자상, 십자가의 길, 일만위순교자현양탑, 성모당 등이 있다.
또한 1866년 서소문 밖 네거리에서 홍봉주와 함께 참수 치명한 성 남종삼 요한의 유해를 모시고 있다.

일만위순순교자현양동산은 ‘침묵의 순례지’로 불리기 원한다.
이름조차 버림으로써 자신을 온전히 봉헌한 무명순교자들을 기억하며, 침묵 중에 자신을 성찰하며 기도하는 순례가 되기 빈다.

“ 순례의 시작은 침묵입니다”


- 미사시간 : 매 토,주일 오전 11시 (미사 전 고해성사, 평일 단체 순례미사 신청시 수시 봉헌)
- 순례지 개방시간 : 오전 8:30 ~ 오후5시
- 식사유무 : 순례객 30명 이상시 가능(사무실문의)
- 사무실휴무 : 매주 월요일